2014/01 3

Pig Toolbox, Chrome에서 더 이상 주요기능 사용 불가

아직 이 블로그의 주요 유입 검색어중에 하나가 Pig Toolbox(피그 툴박스)이다. 나머지는 게임 관련이고... 뭐 아무튼 Pig Toolbox, 아마 크롬을 쓰는 분들이라면 들어는 봤을법 하고 써봤다면 버릴 수가 없을 정도로 유용하고 편리한 확장기능입니다. 저의 경우는 ChoromePlus를 쓰다가, Chrome으로 넘어오고 그 과정에서 나름 최적화를 했었는데 영 마음 한구석이 씁쓸하합니다. Chrome의 NPAPI 지원 중단과 관련한 글(번역) https://medium.com/p/5970fa42e9d5 "앞으로 나오는 크롬버전은 웹이든 확장프로그램이든 NPAPI 플러그인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웹스토어의 모든 확장프로그램에도 적용이 되며 자세한 것은 해당 블로그에 발표된 내용을 참고..

talk/etc.. 2014.01.21

뉴스추천 서비스에 대한 몇가지 생각들

(이전 글에 이어서) 뉴스추천에 대한 이야기에 앞서, 현재의 뉴스 소비의 과정과 함정에 대해 잠시 짚고 넘어가본다면 이렇다. - 뉴스(정보성 글)에 대한 과거와 현재도 이용되고 있는 일반적인 접근 방법 기존의 출판형 매체를 통한 정보의 습득 시절에는 어떤 신문을 보느냐에 따라 정보의 접근이 이뤄졌다. 논조부터 생각까지 그 신문의 성향과 기자의 생각이 기사로 표현된다. 그 과정에서 같은 정보도 교묘하게 더해지고 덜해지는 부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현실이었다. 방송매체들도 크게 다르지 않다. 9시뉴스(메인타임 뉴스)는 다 똑같으나 어느 방송사의 메인뉴스를 보느냐에 따라 같은 상황에 대해서도 방송은 다르게 나간다. 이 시선의 차이를 이용하며 사회적으로 큰 반응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지만(전체 그룹으로 볼때 큰 ..

talk/small-talk 2014.01.06

우리는 무언가에 대한 추천을 늘 바라고 살아간다.

사람들에겐 신기한 습관이 있다. 어떤 선택을 하기전에 자연스럽게 추천을 받는다는 것, 물론 그 추천을 참고를 하거나 그냥 듣고 흘리거나 하는 것은 그 사람의 성격과 가치관 및 상황에 따라 달라지긴 할 것이다. 무언가에 대한 선택을 한다는 것, 작은 것 부터 큰 것까지 선택을 하는 과정에서 빠져나갈 수 없는 그것이 바로 추천(조언)이다. - 밥을 먹는다. 뭘 먹을까?- 스마트폰을 바꾸려고 한다. 뭘로 바꿀까?- 영화는 뭐가 재밌지?- 어느 장소에 가려고 하는데 대중교통으로 어떻게 가야해? 차를 끌고가면 주차는?- 이 사람과 결혼하고 싶은데, 친구인(혹은 부모님) 당신의 생각은 어떠합니까?- 수능을 친 고등학생이 대학입시를 준비하며, 어디를 지원할까요? 별 것 아닌 사소한(밥을 어떤걸 메뉴는 뭐로하지?)일 ..

talk/small-talk 2014.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