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ecord

구글 넥서스원(Nexus One) 개봉기

티니 2010. 7. 21. 00:03
드디어 구글 넥서스원을 직접 사용하게 됐습니다.

KTFT(현재는 KT Tech)의 에버시리즈와 드디어 안녕을 하게 됐네요..

KD-350 -> W370 -> F110을 건너 마지막 종착역으로 온것은 바로 구글폰이라고 불리는 넥서스원인데요


현재 프로요를 유일하게 탑재하고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넥서스원 개봉기를 공개합니다.


공동구매를 통해 i-라이트(45,000)원 요금제 2년 약정으로 할부원금 55에 구입하게 된 넥서스원입니다.



넥서스원 케이스입니다. 깔끔한 케이스가 인상적입니다.

아쉬운점은 배송중에 좌측하단 모서리가 살짝 찌그러졌군요.. 이런 ㅋ





뚜껑을 열고 보이는 넥서스원의 모습, 구입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적혀있습니다.

무사히 내 손에 들어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넥서스원 본체에 테이핑은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혹시라도 모를 배송중의 잔기스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세심하게 비닐로 둘러 쌓여있더군요








구성품은 넥서스원 본체, 파우치, 배터리 1개, 이어폰, 220V용 충전기, USB 연결케이블이 있습니다.

같이 찍지 않았지만 간단한 사용방법, 보증공지, 안전 및 규정가이드가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USIM을 넣고, 부팅을 합니다. X표시의 화려함이 눈에 띄네요... 아아 좋다..





부팅이 끝나고 넥서스원과의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될 순간입니다.

안드로이드를 터치하는 순간 스마트폰과의 첫 만남이 이루어지겠군요 ^-^


개봉기는 가볍게 여기서 끝입니다.



개봉을 마치고 난뒤에는 여러가지 것들을 해봤습니다.


제일 먼저 구글계정 연동설정을 해봤습니다.

구글 계정 연동설정은 도메인 어플리케이션(google.com/a)으로 만든 계정도 연동 가능합니다.

tiny@abcd.com 이런것들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회사에서 구글 어플리케이션으로 일정 및 메일을 사용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마켓이용하면서 이것 저것 받아봤구요, KT에서 넥서스원 전용으로 어플제작한 쇼 앱스토어와 SHOW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해봤네요

유용하다고 추천받은 어플들과 디자이어의 Sense UI를 따라하고 싶어 어플을 찾아 하루종일 다녀서 나름 비슷하게 만들어봤는데


이것들은 뒤의 추가 사용기를 통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