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mobile

구글 넥서스7 2세대(new Nexus 7) LTE, 구입부터 개통까지

티니 2013. 9. 27. 14:22

구글의 넥서스7 2세대 (new Nexus 7) 출시 이후 살까 말까 고민을 한지도 시간이 제법 흘렀습니다.


애초부터 발표당시 LTE제품이 나오면 구매하기로 생각하고 있었던 상황이라, Wifi 버전은 일단 넘기고 보자는 생각이었는데 9월 추석 전쯤 LTE모델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추석 연휴간 생각 후에 결국 지르는데 성공했습니다.



늦게 지르면 없을지도 몰라 일단 사!!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판 구글 넥서스7 2세대의 가격은 45만 9천원, 미국의 349달러, 유럽의 299유로에 비하면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했지만 국내에 이미 물량이 들어와있는 상태일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빠른 배송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질렀습니다.


구글 월렛(Wallet)에 이미 카드는 연결돼 있는 상태기 때문에 지름에 걸린 클릭은 3번이면 끝나더군요, 기존에 한국 주소지는 다 입력 해뒀던 터라 정말 순간에 완료됐습니다. 


한국의 전자상거래에서 설치해야 하는 이것 저것들, 30만원이 넘으니 공인인증서까지 넣어야 하는 일 그런거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서도 사고가 잘 안나는 보안을 이용하는데 왜 한국은 그리도 복잡하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Paypal도 그렇고 이런건 좀 시장개방좀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22일에 구입 신청을 했고, 25일에 배송이 시작된다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24일 오후에 문자가 한통 들어왔습니다.


"님 물건 통관 완료됨, 2일 내 배송 예정"


뭐..? 이거 국내에 재고 가지고 있는거 아니고 해외에서 가져오는거였어?



그리고 찍혀있는 송장번호를 가지고 조회해 보자, 함정카드가 발견됐습니다.


이보시오 구글양반, 왜 보내는 사람이 Expansys요?


Expansys, 아실만한 분들은 아시는 해외 디지털 기기 전문 판매 사이트입니다. 해외 제품 구매할때는 꽤 알려진 사이트기도 한데 막상 Expansys에는 구글 넥서스7 2세대 LTE버전을 안팝니다. 여러모로 웃긴 상황입니다. 보내시는분이 구글이 아닐줄이야 ... 하하하하..


거기다 미국발일줄 알았더니 홍콩발이었습니다. 배송대행 서비스로 받으려면 미국->배대지->배대지->항공편->통관->국내배송이라 1주일 정도 걸린다고 봐야 하니 정말 초고속으로 일이 진행된거나 다름 없다고 봐야 할듯 합니다.


거기다 해외배송이기 때문에 배송대행 비용 + 통관시 들어가는 세금까지 포함해보면 349달러라고 해도 생각만큼 심각하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정신승리라면 정신승리인데, 결론적으로 보면 어차피 그 돈이 그 돈이면 빨리 받는게 좋은거죠.




아무튼 22일 저녁에 지르고, 25일 아침에 물품 수령을 했습니다. 



왔구나 왔어. 왔다고 넥서스7!!!


박스만 봐선 딱히 뭐 재미는 없고 그렇습니다. 


일단 제품은 받았고 구성은 나중에 사진과 함께 개봉부터 다시 이야기 쓰겠지만 설명서, USIM 슬롯을 위한 뽑는 도구, 그리고 220V용 동그런 어댑터, USB케이블 끝, 언제나 그렇듯 태블릿에는 이어폰 안넣어줍니다.


어쩌다보니 넥서스7 1세대, 넥서스 10, 넥서스7 2세대까지 쓰게 됐는데 좀 넣어주지..


넥서스10에는 기본적으로 액정보호필름을 붙여주는데 얘는 안붙여줍니다. 하나 사야하는데 G마켓 찾아보고 있네요 ㅋ




아무튼 일단 받아서 세팅을 하고, 이제 문제는 LTE버전을 샀으니 데이터 통신 가능한 USIM을 넣고 써야 한다는 점이겠죠.


저는 갤럭시S3를 쓰고 있고, SKT를 쓰기 때문에 2회선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LTE 데이터 함께쓰기에 추가 가입을 하기로 생각했습니다. 사실 이게 17일인가에 풀린마당이라 한국에서 받으신 분들이 저랑 비슷하거나 하루정도 밖에 차이가 안나시는 것 같더라구요. 시행착오 겪으신 분들의 글들을 읽어보면서 지점을 가야만 가능하다길래 낙담을 하다가..


SKT 114 상담원분과 통화해보고 대리점에서도 가능할거라고 하길래 갔다가 낭패를 봅니다. 대리점에서는 'OMD 기타 LTE 핸드셋' 요 부분이 체크가 안되나 봅니다. 결국 어제 기기변경 개통철회 몇번 하고 결국 지점으로 가서 해결 봤습니다. 테크노마트 고객센터 조아라님께 감사드립니다. 잘 안되고 꼬이는 부분 덕분에 업무 마감인 7시 30분이 넘어갔는데도 마지막까지 친절하게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아마 넥서스7 2세대 LTE제품 가지고 'LTE 데이터 함께쓰기' 하시려는 분은 두개가 제일 중요한데 한가지는 'OMD 기타 LTE 핸드셋' 이거로 기종이 설정되어야 한다는점이고, 새 USIM으로는 개통이 안되나 봅니다. 이미 회선이 있던 USIM으로 바꾸고 꽂아서 기기변경 처리해서 개통하고 다시 새 USIM꽂으니 드디어 인식되는데 여러모로 난감했습니다.


SKT 전산작업망에서 이 부분을 지점이 아닌 일반 대리점에서도 할 수 있도록 확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찌했든 개통 완료!




일단 3일째 쓰고 있는데, 데이터가 개통된 이후로는 마음이 편합니다. 


어차피 모회선인 갤럭시S3의 데이터를 나눠쓰면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더 그럴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이부분은 SKT가 참 맘에 드는데 개통하는 부분이 문제였지.. 물론 USIM비는 냈습니다.


현재 앱의 호환성 부분에서도 큰 문제는 없는것으로 보이고, 제가 넥서스7 1세대, 넥서스10을 쓰면서 제일 불만인게 데이터를 못쓰니 사용비중이 현저하게 줄어서 방구석에 넣어두고 다니던건데 이제는 스마트폰은 전화거는데만 쓸 수 있게 됐다는 장점이 생길 것 같습니다.


넥서스7 2세대 최대 장점인 고해상도 부분은 모바일 사이트들과의 묘한 문제들때문에 난감한 일이 제법 있는데 이 이야기는 다음 기회에!


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글에서 만나요~










결국 넥서스7 2세대 LTE 제품은 품절, 재입고 대기중이라고 합니다. 진작 사길 잘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