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mobile

Daum, 마이피플은 과연 다음의 주력서비스가 맞을까?

티니 2011. 6. 29. 16:37
마이피플을 애정있게 쓰고, 트위터를 통해 평소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홍보했는데

이러저러한 일로 오늘은 좀 쓴소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마이피플의 상태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경우 메세지가 들어가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 생겨 긴급점검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빠르고 안정적인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부디 애정을 가지고 조금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 글은 http://daummobile.tistory.com/390 (다음 모바일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 블로그에 올려졌습니다.

나름 공식 공지라고 봐야 할까요... 트위터 @daummobile에서도 임시적인 트윗으로 공지사항스럽게 전파가 됩니다.




하지만 저 글은 찾아보기 무지하게 힘드네요... 

현재 상황을 설명해 보자면..





다음 메인 페이지에 관련 공지 없음.

혹시나 싶어 다음 마이피플 아이콘이 보여 클릭을 해봤는데 (빨간 네모 부분)





앱소개만 뜨네요.. 뭔가요 이게.. 여기까지도 그럴수 있죠...






마이피플 홈페이지로 가봅니다. 역시 안보여요 장난하나요... 

관련 포럼따위도 없어요.. 굳이 있다면 좌측 구석에 모바일 앱 이야기를 클릭해야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마이피플을 검색해봅니다.

장난하나요... 스폰서링크와 프리미엄링크만 떠있네요...

블로그 검색엔 뭐가 나올까요...






예 새로워진 마이피플을 선물하신답니다.




마이피플 점검을 치니 등장하는 블로그 최상단에 보이는 검색결과...

이게 지금 다음이 올인가깝게 도전중인 카카오톡을 위협해보려는 2인자의 플레이 맞습니까?

네?


다음 회사 내에선 커뮤니케이션 안됩니까? 메인페이지 안구석에 한줄 공지는 커녕 어떻게 대처할 방법은 없고

고작 모바일 앱 관련 홍보 블로그에 긴급점검 안내 하나 올리면 땡이죠?


보다보다 열받아서 혹시 다음 마이피플 앱에서 보이는 공지에라도 있을까 가봤죠.

네..


최곱니다.

푸하하하하하하





뭐라구요..? 정기점검..? 이건 이미 지난거고..

현재 아이폰과의 통신에서 문제생긴건 왜 안올라와요? 참고로 이거 캡쳐한 시간이 오후 4시 20분입니다.



이런 상황으로 볼때, 다음은 주력 서비스로 할 생각이 없는게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주력서비스로 화끈하게 밀어붙일라면, 다음 메인페이지에 장애발생 양해부탁드립니다. 정도로 확 알리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서비스 신뢰도 떨어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립니다.

 앞으로는 혹시 모를 작은 버그나 문제들이 있을때 최소한 앱에 뜨는 공지라도 좀 뜨게 만들어주세요...


개인개발자 어플도 아니고, 대형 회사가 제대로 구축하고 밀어붙이는 서비스가 이런 주먹구구식 운영이면 카카오톡은 절대 못따라잡아요.

알죠? 지금 일본에서 네이버 Line으로 시범서비스 시작한거.. 긴장좀 해서 좋은 서비스로 1위 서비스 한번 되보셨음 좋겠네요.. 다음도 은근히 콩라인 좋아하나봐요?